디지털 안내방송 시스템 아파트서 ‘인기’ 조회수:5131
담당자 코아보이스()
. .
작성일 2010년05월24일 11:15
. .
디지털 안내방송 시스템 아파트서 ‘인기’ 
“‘알리미 시스템’, 또렷한 발음에 음악방송도 가능” 

관리사무소에서 각 세대에 보수공사 알림 등 안내방송을 편리하게 실시할 수 있는 디지털 방송 서비스가 아파트를 중심으로 각광을 받고 있어 화제다.

디지털 안내방송 서비스 업체인 (주)코아보이스(www.corevoice.com)는 최근 TTS (Text To Speech)를 기반으로 한 방송시스템인 ‘알리미 시스템’을 서울 구로구 고척파크 푸르지오와 인천 계양구 학마을 서해아파트 등 전국 아파트 100여개 단지에 설치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.

업체측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사전에 마련한 안내방송 문구를 예약시간에 차분하면서도 또렷한 발음의 성우 음성으로 각 세대에 방송된다.

따라서 방송문구의 정확한 전달이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.

또한 업체측은 이 시스템에 대해 관리사무소에서 남녀별 성우를 선택할 수 있고, 다양한 예제문장을 보유하고 있으며,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됨으로써 별도의 AS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알렸다.

이와 함께 이 시스템은 출·퇴근 시간에 지하주차장 등에 음악방송을 틀 수 있도록 부대서비스도 갖추고 있어 입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기대할 수 있다.

이 시스템은 안내방송 문안의 편집과 예약, 중요 문장의 반복, 미리듣기, 숫자의 경우 끊어읽기 등을 관리사무소에서 설정할 수 있고, 발성속도나 볼륨, 시작·종료·배경음 등도 조정할 수 있다.

더불어 관리사무소에서 각 세대에 언제, 어떤 내용의 안내방송을 실시했는지 기록으로 남길 수 있고, 시스템 업그레이드 체계도 구축돼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.

이 업체는 최근 대한주택관리사협회와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등 아파트 대상 홍보에 주력하고 있으며, 입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고려해 월 정액제 등 다양한 요금제를 마련해 놨다.

이 시스템을 설치한 한 아파트의 관리소장은 “예전에는 관리직원의 딱딱한 목소리로 방송해 효과가 크지 않았는데, 시스템 설치 후 세련되면서도 또렷한 발음의 안내방송으로 방송효과가 개선됐다.”며 “지하주차장 음악방송 기능까지 갖추고 있고 요금 또한 저렴한 편이어서 입주민들의 반응이 좋다.”고 말했다.

문의:02-718-4705

원본출처 - 아파트관리신문 : http://www.aptn.co.kr/news/read.php?idxno=25501&rsec=MAIN§ion=MAIN
<아파트관리신문> 정현준 차장 june@aptn.co.kr
.